어느 날 어떤 이유로든 눈이 아프고 침침해지고 눈에 이물감이 느껴질 때가 있는 분들 많으실 걸로 압니다.
보통 그럴 때는 안과에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 후에 각종 안구 검사와 안약 등을 처방받곤 하는데요, 오늘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아이봉을 사용해 본 저의 실제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아이봉 사용 리얼 후기
저희 아파트는 요즘 도색 작업이 한창입니다.
아파트 관리 규정에 따라 몇 년에 한 번씩은 아파트 보수 및 도색을 새로 해야 하는데 아파트 도색하시는 분들 보면 옥상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오면서 분무기 같은 장비로 페인트 등을 뿌리곤 합니다.
그런데 하필 도색 공사 인근을 지나던 중 갑자기 바람이 많이 불어 도색 약제가 바람에 흩날려 저를 덮쳤고 눈과 얼굴, 팔다리, 옷, 휴대폰 액정 등 순간 엉망이 되어 버렸습니다.
조치 방법을 찾던 중 안과로 바로 가기에는 애매한 상황이어서 인근 약국을 방문해 눈 세정제를 사기로 했습니다.
사실 눈 세정제가 따로 있는 지도 몰랐습니다.
약국에 가니 약사님이 딱 하나 남은 게 있다며 아이봉 세안액을 권해주셨습니다.
눈을 빨리 세척해야겠다는 마음에 이것저것 따질 수 없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아이봉의 특징, 가격, 사용 전 주의사항, 사용법과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봉 특징
아이봉은 일본산 제품으로 동아제약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1995년 일본 발매 누계 1억 3천만 개 이상 판매되었고(1995년~2019년) 국내 출시 2년 만에 100만 개 판매를 하였다고 합니다.(2016년 3월~2018년 3월)
아이봉은 일상생활 중 먼지, 화장품, 콘택트렌즈,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 등으로 눈 건강을 위해 눈 속 이물질을 씻어주는 안구세정제입니다.
아이봉 c 세안액과 아이봉 w 세안액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이봉 c와 아이봉 w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봉 c 세안액
<제품 상세 정보>
▶ 효능 효과 : 눈의 세정, 눈병 예방(수영 후 먼지나 땀이 눈에 들어갔을 때)
▶ 성상 : 무색투명한 액체가 무색투명한 플라스틱 컵에 담긴 물약
▶ 용법 용량 : 1일 3~6회 1회 5ml를 사용하여 세정
▶ 원료약품 및 분량 : 총 내용량 480ml , 유효성분 약 1ml 중 아미노카프로산 2mg,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 0.4mg, 글리시리진산이칼륨 0.1mg, 피리독신염산염 0.1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0.03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 0.05mg
▶ 첨가제 : 붕산, 붕사, 폴리소르베이트80, 에데트산나트륨수화물, L-멘톨, D-보르네올, 염산, 수산화나트륨, 정제수
▶ 특징 : 눈의 건강을 생각하여 눈에 끼인 오염이나 먼지를 깨끗이 씻어냅니다. 먼지나 오염물질로 인한 눈의 이물감, 가려움 등의 불쾌함을 눈물에 가까운 세안액으로 씻어내 눈을 상쾌하게 해 줍니다.
▶ 아이봉 w 세안액
<제품 상세 정보>
▶ 효능 효과 : 눈의 세정, 눈병 예방(수영 후, 먼지나 땀이 눈에 들어갔을 때)
▶ 성상 : 분홍색 투명한 액체가 무색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물약
▶ 용법 용량 : 1일 3~6회 1회 5ml를 사용하여 세정
▶ 원료약품 및 분량 : 총 내용량 480ml , 유효성분 약 1ml 중 글리시리진산이칼륨 0.25mg, 피리독신염산염 0.1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0.03mg, 타우린 1mg, 시아노코발라민 0.01mg,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 0.1mg
▶ 첨가제 : 붕산, 붕사, 폴리소르베이트80, 에데트산나트륨수화물, 프로필렌글리콜, L-멘톨, dl-캄파, 염산, 수산화나트륨, 정제수
▶ 특징 : 먼지나 오염물질로 인한 눈의 이물감, 가려움 등의 불쾌감을 핑크색의 비타민 배합 세안액으로 씻어내고, 눈을 상쾌하게 해 줍니다. 비타민 B6, B12 / 타우린 배합. 액체 색상은 비타민 B12의 색입니다.
아이봉에 관한 더 자세한 제품정보는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 아이봉 가격
제가 약국에서 구매한 제품과 가격은 아이봉 c 세안액 13,000원이고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가격은 지역과 판매처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참고로 유통기한은 2026년으로 꽤나 깁니다.
# 아이봉 사용 전 주의사항
아이봉 사용 전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용하기 전에 콘택트렌즈를 뺍니다.
② 사용하기 전에 눈 주변의 화장 또는 먼지를 깨끗이 닦아냅니다.
② 세안컵은 사용 전과 사용 후 수돗물로 깨끗이 헹굽니다. 컵에 남은 수분은 자연건조를 권합니다.
④ 보관 상태에 따라 용기의 입구 주위에 하얀 결정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깨끗한 거즈로 가볍게 닦아 냅니다.
⑤ 사용 후에는 상자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 아이봉 사용법
① 세안액을 세안컵 안쪽의 선(5ml)까지 따릅니다.
② 눈에 딱 맞게 댑니다.
③ 컵을 눈에 댄 채 액체가 흘러나오지 않도록 고개를 뒤로 젖혀 위를 향합니다.
④ 수 차례 눈을 깜빡여 눈을 세정합니다. (한쪽 눈의 세정에 사용한 액체를 반대쪽 눈의 세정에 다시 사용하지 마세요. 30초 이상 사용하지 마세요)
# 아이봉 사용 후기
아이봉을 구매하여 눈을 세정해 본 결과 아이봉에서 설명하는 청량감은 확실히 있었습니다.
구강청결제로 입을 가글 했을 때의 느낌처럼 눈을 가글 했다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보면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청량감의 차이는 0~5 기준 아이봉 c는 2.5, 아이봉 w는 3.5입니다. 0으로 수렴할수록 저자극, 5로 수렴할수록 청량감이 큽니다.
저 같은 경우 다시 구매한다고 해도 아이봉 w보다는 아이봉 c를 선택할 거 같습니다.
청량감이 아이봉 c보다 더 크면 액체를 눈에 대고 있기가 그만큼 어렵겠다고 느꼈습니다.
청량감을 더 많이 원하신다면 아이봉 w도 괜찮을 듯 하지만 처음 써보시는 분이라면 저자극에 더 가까운 아이봉 c부터 사용해 보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한번에 30초 이상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저의 경우에는 깜박거린다고는 하지만 처음 사용이라 그런지 눈에 액체를 한번에 30초까지 대고 있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법에 따라 사용해 본 결과 이물질이 묻어 나왔습니다.
위의 사진은 두 번째 사용한 사진인데 첫 번째 사용시에는 두 번째 사용시보다 이물질이 조금 더 있었습니다.
집에서 몇 번 사용해 보고 5~6시간이 지난 지금은 눈이 페인트 분진으로 불편하다는 느낌은 없고 많이 깨끗해진 느낌이며 눈에 불편함은 없는 상태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확실히 눈을 직접적으로 세정하는 용액이니 만큼 안구 세정 효과는 꽤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눈이 많이 깨끗해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위 내용은 아이봉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 본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눈에 이물감이 있고 많이 불편할 때에는 전문의와 먼저 상담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아이봉 사용 리얼 후기였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7.20 - [쏠쏠한 정보] - 중복 날짜 말복 날짜 복날 유래 복날 날짜 복날 음식
2023.07.18 - [학술논문연구소개] - 하루 커피 2~3잔, 성인 고혈압에 도움
2023.07.17 - [한 발 빠른 뉴스] - 여성우선주차장, 가족배려주차장으로 전환
2023.07.08 - [재난재해대비] - 2023년 장마기간 장마예보 장마 용어 변경 기상청 공식 장마기간 발표 없는 이유
'쏠쏠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기와 결막염 눈곱 감기 안약 넣는 법 (0) | 2023.07.26 |
---|---|
태풍 이름 정하는 방법 태풍 이름 순서 (0) | 2023.07.22 |
중복 날짜 말복 날짜 복날 유래 복날 날짜 복날 음식 (0) | 2023.07.20 |
영아 살해 유기시 최대 사형 법안 국회 통과 (2) | 2023.07.18 |
하루 커피 2~3잔, 성인 고혈압에 도움 (0) | 2023.07.18 |